MYSQL 명령어 중 일부

WEB 자료/자료 모음 2016. 3. 3. 11:23
JOIN
하나의 테이블만으로 정보조회가 불가능한 경우 테이블들의 관계를 이용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조회할 때 사용된다.
UNION
둘 이상의 질의결과를 결합한다. 중복되는 데이터는 한 번만 출력
UNION ALL
합집합 - 둘 이상의 질의결과를 결합한다. 중복되는 데이터는 반복 출력
중복된 것 모두 찾기
SELECT 필드명, count(*) FROM 테이블명 GROUP BY 필드명
중복된 갯수가 n개 이상인 것 찾기
SELECT 필드명, count(*) as 변수명 FROM 테이블명 GROUP BY 필드명 HAVING 변수명>n
INTERSECT
교집합 - 둘 이상의 질의결과를 결합한다.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데이타만 출력
MINUS
둘 이상의 질의결과를 결합한다. 단, 선행 결과에 대하여 후행 결과를 제외한다.
Subquery 방식
질의를 통한 결과를 재사용하기 위하여 하나의 SQL 안에 포함된 SELECT 문장. 하나의 질의안에 또 다른 질의의 결과값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. 아래의 예제에서 () 표현이 Subquery
예제 - SELECT empno, ename, sal FROM emp WHERE sal > (SELECT AVG(sal) FROM emp);
ANY
하나라도 조건에 만족하면 TRUE
ALL
모든 조건에 만족해야 TRUE
EXISTS / NOT EXISTS
하위질의 값이 존재하면 TRUE

표시는 삭제가 아닌 아직 제가 이해하지못했거나 mysql 에서 적용되지않았던 것입니다.

설정

트랙백

댓글